이오스토리

[언론보도] 다양한 PCL 리프팅 종류와 효과

이오클리닉 2021-11-02 22:24 조회수 아이콘 645



다양한 PCL 리프팅 종류와 효과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은 25세를 기점으로 서서히 감소한다. 이에 따라 피부 탄력도 점점 저하되면서 얼굴에 하나, 둘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30대가 넘어가면 노화는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 전체적인 얼굴 볼륨이 감소하는 것은 물론, 피부 처짐 및 주름이 심화하며 노화를 확연히 체감할 수 있게 된다.


홈 케어를 통해 노화 진행 속도를 어느 정도 늦출 순 있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상태의 피부를 자력으로 회복하긴 한계가 있다. 동안 외모를 위해 노화 증상을 개선하고 싶다면 시술이나 수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절개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는 수술보다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안티에이징 시술 중 리프팅 시술은 실이나 레이저 등을 이용해 적용할 수 있다. 그중 실리프팅은 피부층에 리프팅용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방법이다. 기존에는 PDO 실을 사용하는 리프팅 시술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PDO 실의 단점을 개선한 PCL 실을 사용한 리프팅 시술도 고려되고 있다.
 

엘라스티 PCL 리프팅은 기존 PDO 실의 단점을 보완해 높은 인장 강도와 유연성 등을 갖춰 기존보다 시술 유지 기간이 늘어났다. 엘라스티 PCL은 V UP PCL, V UP KO PCL, V MONO PCL 등으로 구성돼 있다.

V UP PCL은 일반적인 PDO 코그실과 병행해 시술하는 방법으로, 울퉁불퉁해지고 가운데로 쏠리는 PDO 코그실의 단점을 개선하고, 이물감이 적은 편이다. 코 전용 임플란트 PCL인 V UP KO PCL은 콧대와 비주를 동시에 진행해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기존 캐번이나 잼버 등의 PDO 볼륨실과 실리콘 보형물의 중간 정도의 시술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
 

 

p1065605760360604_783_thum.jpg
▲ 정이호 원장 (사진=이오의원 제공)


V MONO PCL은 기존 실보다 얇은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PDO보다 긴 시술 유지 기간을 확보할 수 있다. 우수한 유연성으로 시술 후 불편함이 적으며, 다른 시술과 병행해 시술 효과를 보완할 수 있다.

이오의원 정이호 원장은 “실 리프팅은 무조건 팽팽한 시술보다는 본인 얼굴과 시술 부위, 얼굴 조화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연스러운 리프팅 결과를 위해서는 실제 임상 경험을 충분히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출처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5760360604 메디컬투데이